국내외 무역뉴스

국내외 무역뉴스

[국내] 화장품 수출, 꾸준한 온라인 홍보·인증 획득이 첫 걸음

2021.11.30조회수 924

트위터 페이스북 단축url

프린트

대륙
업종
태그
화장품, 온라인세미나, 무역협회
국가
원문
화장품 수출, 꾸준한 온라인 홍보·인증 획득이 첫 걸음
무협, ‘화장품 수출 확대전략 온라인 세미나’ 개최


▲이날 세미나에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의 신혜영 주임연구원이 발표하고 있다. (사진=한국무역협회 제공)

코로나19 지속에 따른 글로벌 화장품 시장 변화로 전문가들이 인증 획득과 비대면 온라인 접촉 강화를 강조하고 나섰다. 한국무역협회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공동으로 29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2년 화장품 수출 확대전략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하고 이처럼 밝혔다.

세미나에서 연단에 선 신혜영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주임연구원은 “전염병 사태로 친환경 화장품에 대한 해외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뷰티, 헬스케어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에 대비한 비접촉식 유통 채널 강화 전략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글로벌 화장품 인증 개요 및 절차에 대해 발표한 김주연 중국검역과학연구원(CAIQ)  본부장은 “국가별·지역별 인증 제도와 라벨링 규정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선행돼야 본격적으로 수출에 나설 수 있다”면서 미국, 아세안, 유럽, 중국, 러시아, 남미 등 전 세계 지역별 화장품 인증 취득 시 유의사항을 안내했다.

온라인 해외마케팅 방안에 대해 발표한 서유천 무역협회 팀장은 “유효 바이어 검색과 시선을 끄는 아이템 포스팅이 마케팅의 성공 여부를 좌우한다”면서 “협회가 운영하는 거래알선 플랫폼인 트레이드코리아(tradeKorea) 및 케이몰24(Kmall24) 등을 잘 활용하면 유효 바이어와 거래 물꼬를 틀 수 있다”고 말했다.

주동필 무역협회 회원서비스실장은 “화장품뿐만 아니라 회원사들의 다양한 현안과 업종에 대한 특강을 시리즈로 개최해 우리 기업들의 효과적인 해외 시장 개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무역신문 제공]

첨부파일